성 안토니우성당 매일미사
안녕하세요? 리스본포스트입니다.
오늘은 리스본대성당 옆에 성안토니우 성당 미사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리스본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인 리스본대성당을 보고 나오시면 그 아래 규모는 좀 작지만
내부는 아름다운 성당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이 바로 성 안토니우 성당입니다.
안토니우 성인의 생가에 지은 성당이며 내부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안토니우 성인은 설교를 매우 잘했던 성인이라 이탈리아 파도바 성당에는 그의 혀가 보존되어 있다고 하며
잃어버린 물건이나 사람을 찾아주는 수호성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 안토니우 성당은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5시 두번 미사가 있습니다.
여행자들도 자유롭게 미사에 참석을 할 수 있어서 여행중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편안한 공간입니다.
포르투갈어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천주교 신자가 아니시면 알아듣기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대신 월요일 12시에 영어로도 미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영어 미사를 원하시면 그때 참석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월 13일이 안토니우 성인의 축일이라 5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성 안토니우 날 축하행사가 있습니다.
6월 13일 오후 5시에는 알파마거리를 행진하는 행사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니 그즈음에 리스본을 여행하신다면
구경해 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합니다.
성 안토니우 성인의 모습과 가장 가까운 그림이라고 합니다. 기적의 그림이라는 제목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이 앞에서 소원을 적은 쪽지를 함에 넣고 기도를 올린답니다. 각각 믿는 신은 달라도 기적을 바라는 인간의 마음은 다 똑같은 모양입니다.
리스본에서 기도를 할만한 성당을 찾으신다면 성 안토니우 성당을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Igreja de Santo António de Lisboa – Aqui nasceu Santo António!
stoantoniolisboa.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